1. 구현 목표
오버워치의 훈련장 모드를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구현. 애니메이션과 디자인적인 부분은 구현하지 않고 캐릭터 스킬과 훈련장 봇의 상호작용, 맵과의 상호작용을 구현한다. 우선 트레이서를 기본 캐릭터로 하여 캐릭터의 스킬을 구현한다. 그리고 훈련장 봇을 구현하고 다음으로 훈련장 맵을 구현한다. 그리고 UI를 구현한다. 그 이후 하나씩 다른 캐릭터를 구현한다.
2. 기반 프로젝트
언리얼 엔진의 1인칭 블루프린트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기능을 추가 및 제거한다.
기본 키 바인딩 (게임패드, 모션컨트롤러 입력은 생략함)
액션
- 점프 : 스페이스바
- Fire : 좌클릭
- ResetVR : R // ?? 뭐지?
이동
- MoveForward(앞/뒤 이동) : W/S,위/아래 방향키
- MoveRight(왼쪽으로 걷기/오른쪽으로 걷기) : A/D
- 시점 변환 : 왼쪽/오른쪽 방향키
- 회전(==시점 변환) : 마우스 x축 이동
- 위 또는 아래 보기 : 마우스 Y축 이동
여기서 유지할 것은 점프, Fire, WASD 이동, 마우스 시점변환
그 외는 제거한다.
추가할 것은 Ctrl 앉기, F 근접공격, 스킬 키(Shift, q, e, 마우스 우클릭)
3. 설계
캐릭터에 대한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를 만든다. 스킬 키인 [좌클릭, 우클릭, Q, E, Shift] 입력을 인터페이스에 정의하여 서로 다른 액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한다. 또한 캐릭터마다 다른 체력과 스텟을 가지고 있으므로 인터페이스에 이를 정의한다.
각 캐릭터에 대해서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별개의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든다.
훈련장 봇에 대한 설계...일단 훈련장 봇의 특징 : 지정된 루트를 따라 움직임. 체력 200. 상단에 체력바 및 이름 존재. 200의 체력 소모시 소멸. 일정 시간 후 리스폰. 공격이 가능한 봇도 있고 아닌 봇도 있다.
거리에 따른 데미지 증감 등 필수적이지 않은 요소는 일단 배제한다. (메르시 총 바꾸는 것도 나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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