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verview
2. Geometry Layout
손과 총이 안보이게 하려면 블루프린트로 열어서 owner no see 체크(캐릭터와 총 모두)
alt 키 누르고 이동하면 복제됨
격자에 맞출 때는 crtl + end
배치모드-지오메트리-박스 선택
크기 조절하여 벽 생성
L버튼 누르고 레벨 클릭하면 빛 생김
3. Adding Windows & Doors
브러시 타입을 subtractive 로 하면 브러시에서 빼기 형태로 만들 수 있음(구멍처럼)
4. Applying Materials to Geometry
브러쉬를 클릭하고 shift + w를 누르면 인접한 모든 브러쉬가 선택됨
벽 or 땅 들을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 - 지오메트리 - 정렬 - 표면 평면 정렬을 선택하면 이음새 없어짐
오브젝트 선택 -> shift 누르고 다른 오브젝트 선택 하면 매테리얼 복제됨
5. Adding Support Meshes
alt를 누르고 움직이거나 회전하면 복사됨
Ctrl + G : 그룹만들기
6. Decorate Supports
작은 기둥들 만들기
7. Building the Class Walls
T 키로 반투명 물체 선택 옵션 켜고 끌 수 있음.
8. Setup for the Sliding Door
유리문을 슬라이딩 도어로 만들 수 있도록 핸들, 가이드를 달고 위치 조정
9. Blueprint Doorway
Box Trigger - 박스 트리거를 레벨에 놓으면 블루프린트를 통해 플레이어가 박스 트리거에 닿을 때에 대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도어로 사용할 액터를 클릭하고, 디테일 섹션-트랜스폼-모빌리티를 무버로 바꾼다.
박스 트리거 선택-상단 툴바에서 블루프린트 선택-레벨블루프린트 열기
BeginPlay : 여기에 연결된 것들은 레벨이 실행되면 바로 실행된다.
Tick : 매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우클릭 - Trigger Box에 대한 이벤트 추가 - Collision - On Actor Begin Overlap 추가, On Actor End Overlap 추가
우클릭 - 타임라인 추가 - On Actor Begin Overlap을 start에, On Actor End Overlap를 리버스에 연결
타임라인을 더블클릭하여 편집
shift + click : 프레임 추가
마지막 키프레임 사용 추가
프레임 클릭후 우클릭하여 자동 선택하면 부드럽게 바꿔줌
10. Blueprint Doorway Cont
도어 클릭후 무브먼트 편집에서 우클릭-Door에 레퍼런스 생성
오른쪽 플래그를 드래그해서 GetActorLocation 함수 연결, 함수에서 변수로 승격 클릭, 변수 이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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